본문 바로가기
Star

BTS와 미국 방송의 변화 그리고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상장

by K-teacher Amanda 2020. 10. 5.

작년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Top Duo/Group상을 BTS가 받았었어요.

TV를 보던 저도 너무 기쁜 나머지.. TV화면에 대고 사진을 막 찍었었습니다..

수상 소감도 차분하게 잘 하고.. 정말 너무너무 자랑스러웠지요.

작년만 해도 BTS가 미국 방송에 그리 많이 나오지 않을 때라 꼭꼭 챙겨봤었어요.

한국어를 배우는 학생들 가운데 BTS때문에 배우는 학생도 있었고, 참 자랑스러웠지요.

지난 주에는  NBC Jimmy Fallon Show에서 아예 BTS Week 라는 타이틀 아래

일주일 내내 출연해서 멋진 경복궁앞 퍼포먼스도 보여주고.. 

정말 미국 방송의 흐름이 많이 바뀌었더라고요.  

제가 매일 아침 NBC 투데이쇼를 시청합니다.

사실.. 작년까지만 해도 NBC가 타방송국에 비해 가장 BTS 출연에 소극적이었던 같은데.. (지미팰런 쇼만 빼고요)

올해 초부터 갑자기 분위기가 바뀌어서

어느 날은 투데이 쇼에서 BTS를 초대해 인터뷰만 하기도 했어요. 노래는 안부르고요. 

(이렇게라도 초대했어야 했나 하는 기분이 들면서...묘하게 기분이 좋았었죠.)

그러더니 Dynamite 라는 영어로 된 노래가 나오자 노래 나온 날부터 투데이쇼에서

BTS가 드디어 영어로 된  노래를 만들었다며 호들갑으로 소식을 전하더니..

2주 전에는 일주일에 2-3회, BTS 소식을 투데이쇼에서 볼 수가 있었네요. 

덧붙여 지미팰런 쇼에서 일주일동안 BTS week 을 한다고 예고를 어찌나 하던지..

그리고 지난 주, 매일 같이 미국 방송에서 BTS를 볼 수 있어 정말 자랑스럽고, 기특하고, 멋졌어요..

 

이제 BTS는 미국 방송이든 어느 나라 방송이든  어디에서나 환영받는 초대형 그룹임이 틀림없는 가운데..

10월 5-6일,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상장을 위해 공모가 135,000원으로 청약을 받고 있습니다.

청약 시작 1시간 만에 청약 증거금이 2조가 넘었다는 소식이고,

1억을 넣어도 1주를 받을까말까 한다는 소문이 돌고 있지요.

 

BTS의 거대한 팬덤 아미는 한국어를 배우는 데 적극적이어서 BTS는

Learn Korean with BTS 라는 한국어 교육 컨텐츠를 위버스에 만들기도 했지요. 

www.weverse.io/

 

Weverse - Official for All Fans. Join NOW!

Weverse is a fan community platform that connects the fans with BTS, TOMORROW X TOGETHER, GFRIEND, NU'EST, SEVENTEEN, ENHYPEN, CL, and P1Harmony. Join the global and official membership to enjoy a variety of content from the artists, and enjoy the updates

www.weverse.io

위버스는 글로벌 팬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이 곳에서 좋아하는 스타의, 방송과는 다른 유니크하고 유일한 컨텐츠를 볼 수 있고,

다양한 공식 굿즈 등을 구입할 수 있다고 하네요.

이러다보니 아미들이 이제는  

한국 주식 공모주 청약하는 법까지 알아보는 것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아니면 어차피 공모주 청약으로 주식을 받는 것은 너무 힘드니..

상장한 후에 주식시장에서 주식을 살 수도 있겠다고 가정한다면...

아미들이 곧 한국 주식시장 공부를 할 수도 있겠습니다.

( 그렇게 되면 'BTS의 한국 경제와 주식시장' 이라는 컨텐츠가 나올수도요.ㅎㅎㅎㅎㅎ)

 

여튼 누가 뭐래도 확실한 건 BTS 오빠들은 최소 경제적으로는 꽃길만을 걸을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