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써보자/굿 딜

뉴욕에서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한다면 OMNY 가입하세요!

by K-teacher Amanda 2022. 3. 22.

https://omny.info/

 

OMNY

Homepage

omny.info

 

뉴욕에서 지하철이나 버스를 탈 때 애플 페이를 사용하면

핸드폰만 들고 다니면 되기 때문에 굉장히 편리해서

그렇게 사용하고 다녔는데,

도착한 지 몇 일이 지나고 나서야

OMNY(One Metro New York)에 대해 알게 되었다.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OMNY 사이트에 등록하고

핸드폰을 탭한 후 지하철이나 버스를 이용하면 된다. 

일주일에 12번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나면 33불이 되는데,

13번째 이용부터는 무료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미 메트로 카드 가운데 7 Days Unlimited Pass가 있는데, 

이는 따로 구입을 해야 하지만

OMNY에 가입하면 핸드폰 월렛에 있는

내 신용카드나 데빗카드 혹은 애플페이 등으로 

바로 결제가 가능하면서 자동으로 12번까지만 결제가 된다.

 

지하철역 들어가는 입구에 아래 보이는 사진처럼 탭하는 곳에다가

출처: New York Post

핸드폰을 대면 GO 와 함께 화살표 표시가 나오면서

결제가 되고, 일주일 카운트를 시작한다.

출처 :  Reflexions

 

나도 이렇게 간단하게 이게 된다고?  하며 의심했는데

실제 12번 이용 후,

토요일 일요일 메트로 이용 요금이 차지되지 않았다. 

편리하기도 하고,

대중 교통 이용이 많은 사람은 절약할 수도 있는 시스템.

일주일 이상 여행가는 사람들에게 강추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