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써보자/굿 딜

발견! 모바일 구글 앱의 편리한 기능! Found some useful functions on Google App in Mobile.

by K-teacher Amanda 2020. 9. 29.

가끔 구글에서 서칭하다가 컨텐츠를 읽어주는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적이 있는데요.

오늘, 평소 보이지 않던 아이콘이  보여 클릭했더니..

세상에.. 제 글을 한국어로 읽어주더라고요.

웃긴 건 영어도 한국어 스타일로 끊어서 읽는 부작용이 ㅠㅠ

화면이 이렇게 바뀌고, 제목부터 차근차근 읽어줍니다. 

단, 본문 전체를 한국어로 쓰려면 한국어로 쓰고,

영어로 쓰기 시작했다면 영어로 쓰는 게 나을 듯 해요. 

영어든 한국어든 네이티브 스피커(로봇)이 읽는 것 같아요.

오른쪽에 보이는 점 3개 아이콘을 누르면 

이렇게 리딩 스피드를 바꾸거나, 목소리를 바꾸거나 할 수 있어요.

그런데 한국어는 한 여성 분이 계속 읽어서 목소리가 바뀌지 않네요.

영어는 남성과 여성, 4종류의 목소리가운데 하나를 고를 수 있습니다.

 

또 하나 좋은 기능은 다 알고 있는 번역 기능인데요.

한국 독자 혹은 미국 독자를 위해  한국어 혹은 영어 가운데 하나를 고를 수 있어요.

그러면 한국어로 작성된 글이라 하더라도 영어로 번역이 되어 볼 수 있네요.

물론 번역은 완벽하지 않지만 이런 정도까지 바로 바뀔 수 있다니.. 정말 대단한 발전이라 생각합니다. 

ㅎㅎ 글로벌하게 사용할 수 있어 좋네요. 

생각지 못한 발견에 신나서 여러분과 공유합니다. 

근데 오래 전부터 있던 기능인데 제가 이제서야 발견한건지?? 알려주세요~  

댓글